재단법인 그린피스
주최/주관
재단법인 그린피스
접수기간
“친환경 제품이라는 광고를 보고 구매했는데 친환경 제품이 아니었어요!”
이런 경험 한두 번이 아니죠? 우리는 왜 친환경인 ‘척’하는 제품에 끊임없이 속게 되는 것일까요?
그린워싱의 또 다른 이름은 ‘위장 환경주의’입니다. 지구 환경에 나쁜 영향을 끼치면서도 광고를 통해 자사와 제품, 서비스가 마치 친환경인 것처럼 보이게 만드는 것이죠. 기후위기 문제에 침묵하면서 자연의 이미지만 광고에 이용하는 행위, 친환경 제품이 아닌데도 친환경이라고 속이는 행위, 자연을 파괴하면서도 기업 성과를 부풀려 기업 이미지 자체를 친환경으로 포장하는 시도 모두 그린워싱입니다.
그린워싱은 어느새 우리의 일상까지 스며들고 있습니다. 피해도 피해지지 않는 그린워싱, 피할 수 없다면 우리 손으로 기업을 바꾸어 보면 어떨까요? 내가 쓰는 SNS에서 기업들의 그린워싱 행위를 찾아내서 캡쳐한 후 그린피스에 알려주세요. 더 많은 자료가 쌓일수록 그린워싱을 하고 있는 기업들이 많이 알려질 것이에요. 그리고 그린워싱을 막기 위한 시민들의 메시지는 더욱 커질 것이랍니다.
친환경 위장기업 OUT!
그린워싱 감시단
* 활동 내용: 인스타그램 앱에 접속하여 기업들이 올린 게시물을 확인한 후, 그린워싱이 의심되는 게시물을 캡쳐하여 캡쳐 사진, 게시글 전문, 링크 등을 기록
활동 기간
참가 자격
참가 인원
조사에 끝까지 성실하게 참여해주신 분께 제공되는 혜택
아래 신청 링크를 클릭하여 참가 신청해주세요! 4월 2일 자정 전에 신청 완료해야 프로그램 참가가 가능합니다.
‘그린워싱 감시단’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vkr@greenpeace.org 로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답변은 영업일 기준 2일 내외가 소요됩니다.)
대외활동 사기? 거르고 고르는 방법
요즘것들 '신호등' 기능으로 안전하게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