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띠
주최/주관
빠띠
접수기간
여러분은 첫 100일(first 100 days)을 아시나요? 종종 특별한 숫자로 여겨지는 100일, 특히 한국에서는 ‘첫 돌’의 의미로 많이 통하죠. 그런데 미국에서는 새로운 정부의 취임 후 100일이라는 뜻으로 쓰이기도 합니다. 새 정부가 취임 후 100일 동안 한 일들을 바탕으로 해당 정부의 향후 방향성, 그리고 성과를 판단하는 시기로, 새로운 정권은 5년의 방향성을 보여주고 시민들이 이를 평가하며 ‘좋은 5년’의 미래를 만든다는 것인데요.
그렇다면 ‘좋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우리는 이번 정부에게 무엇을 요구하고 말해야 할까요? 미래와 맞닿아 있는 수많은 우리 사회의 문제들 중, 이번 이슈 밋업에서는 ‘교육’을 이야기해 보려고 해요.
지역 소멸, 저출생이라는 국가적 위기의 이면에는 우리 사회의 경쟁주의적이고 서열화된 교육 체제가 있죠. "인서울"을 향한 모두의 경쟁이 오늘의 지역 소멸로까지 이어진 것처럼요. 경쟁 속에서 수많은 학생들의 가능성들과 인간성이 소외되는 문제는 이제 일상처럼 받아들여지기도 해요.
"이대로 괜찮은가?"라는 질문은 교실 안의 일만이 아니라, 이제 우리 모두의 숙제일 거예요. 학교 안의 모습은 곧, 몇 년 후의 우리 사회의 모습을 비추는 거울이니까요.
지속가능한 교육,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이를 위해 새 정부가 해야 하는 노력은 무엇일까요? 조희연 전 서울시교육감님의 발제를 기반으로 의견을 나누고, 지속가능한 교육을 만들기 위해 우리 사회가 풀어야 할 숙제들을 함께 고민해요.
🔍 이번 여름 시즌 이슈 밋업 '대선 그 다음은? 새 정부가 주목할 (미래) 그리기! 의 더 많은 프로그램 알아보기 (클릭)
💁♀️발제: 지속가능한 교육이란? : 초중등교육 정상화와 대학서열체제 개혁
📢토의: 지속가능한 교육을 만들기 위해 새 정부가 해야 하는 노력은 무엇일까요?
📆일시: 2025년 8월 28일(목) 19:00 - 21:00
🏡장소: 온라인 zoom (참여자 대상으로 링크가 발송됩니다)
🙌정원: 선착순 30명
🌿참가비: 5천원
빠띠 정기 후원회원(1만원 이상)은 무료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조희연 전 서울시교육감님의 인사이트가 궁금한 사람😊
교육 문제, 지속가능한 교육에 관심이 있는 사람!!🥳
주제에 대해 잘 모르지만, 문제의식에는 공감하는 사람🧐
빠띠 이슈밋업이 뭐지? 빠띠 행사에서는 어떤 이야기를 하지? 궁금한 누구든!😆
빠띠즌, 후원회원이 아니어도 누구든 참여할 수 있습니다.
진행자가 있어요. 자연스럽게 각자의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도울게요.
담론을 생산하고, 어떤 지속적인 실천을 할 수 있을지 함께 모색해요.
가볍게 어떤 의견이 있는지 들어봐요. 내 의견을 빠띠 시티즌패스의 담론으로 함께 쌓아요.
대외활동 사기? 거르고 고르는 방법
요즘것들 '신호등' 기능으로 안전하게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