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8일 ~ 2025년 12월 31일 마감
📌
대외활동 사기? 대외활동 거르고 고르는 방법 & 요즘것들 '신호등' 기능 추가 보러가기
🚀 2026년 Xperty의 첫 문을 엽니다! '비트윈잡스(Between Jobs) in Busan'
안녕하세요!
Xperty의 2026년 첫 번째 프로그램,
로이스 김과 함께하는 '비트윈잡스(Between Jobs) in Busan'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일과 일 사이', 잠시 멈춘 당신을 위한 특별한 시간!
지금, 당신의 커리어에 어떤 변화가 있나요?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며 잠시 쉬어가고 있는 모든 분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직장과 직장 사이에서 다음 단계를 모색 중인 분
취업/이직을 준비하며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 분
커리어 전환을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는 분
혼자가 아닌 '우리'의 이야기를 나누며, 다음 도약을 위한 영감과 용기를 얻어 가세요!
강연: 로이스 김의 비트윈잡스 이야기(30')
커리어 공백기를 성장의 시간으로 만드는 노하우와 통찰을 얻어 가세요.
5분 스피치: 나만의 비트윈 잡스 이야기를 공유하는 시간(30')
참가자들의 진솔한 경험 공유를 통해 공감하고 새로운 관점을 발견합니다.
근황토크: 조별 비트윈잡스 이야기 & 위로의 시간(20')
조별로 돌아가면서 나의 '비트윈 잡스'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에게 힘이 되는 시간을 가집니다. 깊이 있는 대화를 통해 위로와 격려를 얻어 가세요!
로이스 김과 함께하는 즉문즉답 Q&A(30')
평소 궁금했던 커리어 고민이나 강연 내용을 로이스 김에게 직접 질문하고 답변을 얻을 수 있는 시간입니다.
📅 일시: 2026년 1월 3일 (토) 10:30 ~ 12:30 (2시간)
📍 장소: 부산유라시아플랫폼 109호
💝 참가비: 전액 무료! (Xperty가 드리는 새해 선물🎉)
‘비트윈잡스(Between Jobs)’란 말 그대로 일과 일 사이, 직장과 직장 사이의 상태를 뜻합니다. 흔히 구직 중인 상태나 직장이 없는 시기를 지칭하는 말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게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제가 2024년부터 매월 모임으로 만나고 있는 비트윈잡스 커뮤니티는 현재 비트윈잡스 상태에 있거나 혹은 비트윈잡스 시간을 준비하고 싶은 분들과 함께 하는 커뮤니티입니다. 비영리로 운영되는 비트윈잡스 커뮤니티는 매달 무료 대관 기부를 찾아야해서 여기저기 열리기도 했고 물 한잔 못주는(!) 커뮤니티이지만, 늘 언제나 장소를 꽉채운 분들의 온기가 있었습니다. 이 자리에서는 우리는 비트윈잡스의 불안한 마음을 나누고, 초조함을 나누며, 동시에 서로서로에게 위로를 얻고 에너지를 얻습니다. 서울에서 시작하여 지금까지 2천명 이상이 연결되어 온 비트윈잡스 커뮤니티는 현재 실리콘밸리 비트윈잡스, 북미직장인 비트윈잡스, 캐나나 비트윈잡스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힘들 때 서로 힘과 지혜를 모아보면 (((힘)))이 나옵니다. 이번에 부산에서도 비트윈잡스 모임을 하게 되어 기대됩니다.
전 구글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디렉터. 모토로라 코리아와 한국 릴리의 마케팅팀과 홍보팀을 거쳤고, 2007년 구글 코리아에 커뮤니케이션 총괄 임원으로 합류해 12년간 근무했다. 나이 오십이 되던 2019년 미국 실리콘밸리로 떠나 비원어민으로서는 최초로 구글 본사 글로벌 커뮤니케이션팀의 디렉터를 역임했다. 나이에 한계를 두지 않고 계속해나가는 실행력으로 〈유퀴즈〉, 〈세바시〉 등에 출연하며 언론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고 그로부터 정확히 6개월 만에 16년 동안 근무했던 구글에서 이메일 한 통으로 정리해고되었다.
하지만 이 강제적인 변화를 오히려 30년 직장 생활에서 가장 많이 성장한 특별한 시간으로 바꾸었다. 더 이상 회사가 주인공이 아닌 나만의 갭이어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트레이더 조 캐셔, 스타벅스 바리스타, 공유택시 운전사 등의 실리콘밸리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18개월의 갭이어를 보냈다. 세계적인 커리어 무대의 정점에 서 있던 저자가 계획하지 않은 변화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기회로 삼을 수 있는지, 또 스스로 변화 자체를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 트랜스포머적인 태도와 생각을 전한 《구글임원이 실리콘밸리 알바생이 되었습니다》 책을 쓰면서 우리나라 비자발적 실업상황에 대해 관심을 갖고 구직자들의 커뮤니티인 “비트윈잡스 커뮤니티”를 만들어 매달 모임을 갖고 멘토링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트레이더 조의 경험을 담은 《우리는 다르게 팝니다 - 트레이더 조의 리테일 심리학》 마케팅 경영서적을 내며, 국내 유통에도 신선한 인사이트를 전해주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우리는 다르게 팝니다-트레이더 조의 리테일 심리학>, <큰일 날 줄 알았지-우리들의 비트윕잡스 이야기(공저)>, <다정함도 체력에서 나옵니다>, <계속 가봅시다 남는게 체력인데>, <영어, 이번에는 끝까지 가봅시다> 등이 있다.